주간 개발 일지

3월 4주차

noh-yj 2021. 3. 28. 16:31

이번주는 본격적으로 리액트에 대해 학습을 하며 간단한 미니 프로젝트까지 진행을 해봤다.

또한 다음주도 리액트에 대해 학습을 진행할 예정이며 로그인기능 및 게시글 조회, 추가, 삭제, 수정 기능을 구현할 예정이다.

 

이번주 리액트 공부 및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컴포넌트에 대한 개념, 리덕스에 대한 개념 등을 이해를 한거 같으며 앞으로도 프로젝트나 공부를 진행함에 있어 컴포넌트를 어떤식으로 쪼갤건지나 데이터 관리에 있어 리덕스를 사용할지 여부를 잘 판단해야한다고 느꼈다.

 

 

프로젝트 시작 전 준비

프로젝트 시작전 설치패키지, 패포 방식, 데이터 구조, 와이어 프레임 등을 아래와 같이 구상을 했다.

미니프로젝트

미니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먼저 와이어프레임, 필요한 패키지, 데이터 형태 등 기본적인 구상을 마치고 프로젝트를 진행했는데 처음에 구조를 잡고 시작을 하니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크게 없었으며, 오히려 프로젝트 마감 기한이 여유가 있어 배포 후 튜터님이 사용성 측면에서 개선할만한 내용들을 제안해주셔서 피드백을 개선해나가는 과정도 경험을 했다. 너무 재밌게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프로젝트 후기는 다음 링크에 자세히 적어놨다.

noh-front.tistory.com/6

 

미니 프로젝트 - 일정관리 캘린더

개요 개인 프로젝트 프로젝트 주제: 일정관리 캘린더 개발 기간: 2021.03.22 ~ 2021.03.24 React + firebase 사용 데이터 베이스: firestore 형상관리 툴: git 프로젝트 특징 본 프로젝트는 개인 프로젝트로 일정

noh-fron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