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개발 일지

3월 3주차

noh-yj 2021. 3. 21. 15:05

이번주도 저번주와 동일하게 알고리즘 및 자료구조에 대해 학습을 했다.

다행히 저번주에 기본적인 개념을 잘 학습해서인지 이번주에 주어진 문제를 학습하는데 있어 몇몇 난이도 있는 문제를 제외하고는 잘 해결했다.

옵션1, 옵션2 조

3주차의 경우 나는 옵션1조에 들어가 학습을 진행했다. 1조와 2조의 차이는 2조의 경우 1조 문제 + 중 난이도 10문제 정도였다. 저번주에 알고리즘을 익히는데 있어서 크게 무리가 없었지만 처음 배웠기 때문에 문제를 천천히 집중적으로 학습하겠다고 옵션 1을 선택했는데 학습하는데 있어서 큰 어려움이 없었으며 문제를 다 풀고 다시 복습을 했을때 시간이 남아 옵션 2까지 학습을 진행하였다. 

 

2주간의 과정을 통해 알고리즘에 많이 적응을 했으며 배열, 문자열, 객체 등을 다루는 부분, 조건문이나 반복문, 재귀함수 호출시 코드의 흐름에 대해 꽤 익숙해졌다. 이 과정은 코딩테스트를 대비하는 기간이기도 했지만 나한태는 코드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짜는지 스스로 생각하고 학습할 수 있는 기간이 였다.

 

알고리즘 시험

저번주 금요일과 이번주 금요일 이렇게 두번의 알고리즘 시험을 항해에서 자체적으로 치뤘다. 저번주 3문제의 경우 무난하게 해결했으며 이번주 역시 열심히 학습해서인지 좋은 결과를 얻었다. 왜냐하면 3문제 모두 잘 풀었기 때문이다. 이분탐색, 백트레킹, 동적 계획법 이렇게 3문제가 나왔으며 나는 이 중 출제 빈도수가 높다고 생각하는 유형인 동적 계획법에 대해 풀이 과정을 제출했다. 

동적 계획법 풀이 영상

 

 

다음주부터는 본격적으로 리액트에 대해 학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알고리즘 과정에 풀이한 문제 자료는 깃허브에만 올렸지만 리액트 학습과정 동안의 과제 결과물은 깃허브와 블로그 프로젝트 카테고리에 같이 업로드할 생각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