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개발 일지

7월 2주차

noh-yj 2021. 7. 11. 18:40

이번주는 과제테스트, 코딩테스트, 개인 프로젝트 등 다양하게 진행했었다.

 

먼저 과제테스트는 생각보다 괜찮아서 구현하는데 크게 어려움은 없었다. 자세한 내용은 조심스러우니 좋은 결과가 있을거라 생각하며 기다리면 될 것 같다.

코딩테스트 역시 테스트 케이스에서는 문제가 없었으며 문항을 전부 풀었지만 생각보다 코딩테스트는 약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ㅜ 시간날때마다 꾸준히 알고리즘은 보는 습관을 가져야할 것 같다.

 

마지막으로 개인프로젝트는 우선 전체적인 기능구현은 마무리 했으며 오늘은 https에서 다시 http로 변환했다. https환경은 서버도 https여야 하는듯 하다. mixed content문제가 발생하여 이 부분은 같이 진행하는 분들과 협의해서 다시 바꾸기로 결정했다. 앞으로 남은 부분은 광고 추가, SEO최적화 부분을 천천히 진행할 것 같으며 이 부분을 배워보면 좋을거 같다고 생각한다. 또한 프로젝트는 규모가 크진 않았지만 그래도 새로운 시도를 많이 해봐서 많이 배운것 같다. CI/CD 부분을 github action을 이용해서 처리하고, 배포방식도 s3배포 + cloudfront(https를 위함) + route53(도메인 처리)와 같이 새롭게 시도해서 좋은 경험을 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새롭게 도전하는 개발자가 되도록 노력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