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개발 일지

5월 1주차

noh-yj 2021. 5. 1. 22:58

이번주부터 마지막 프로젝트에 접어들었다.

3주간 프로젝트 기획부터 구현까지 전체적인 부분에 참여하며 배포 후 2주(이상) 실제 서비스 운영을 하며 개선할 부분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프로젝트이다. 또한 디자이너분과 협업하여 UI/UX를 만들 수 있어서 정말 의미있는 프로젝트가 될것 같다.

 

이번주에 프로젝트 기획을 했었는데 주제는 존재했지만 구체적인 계획이 없어서 계속해서 회의를 진행했는데 생각보다 기획을 하는게 쉽지않았다. 나는 개발적인 퍼포먼스와 실용적인 측면을 비교했을 때 개발적 퍼포먼스가 작더라도 실용적인 부분이 있어야 유저들이 이용할 것 같아 이 부분을 고려해서 기획을 했던 것 같다.

프론트엔드끼리 각자 기능별 역할을 분담하는데 있어서도 각자 해보고 싶었던 부분이 달라서 잘 분배를 했으며 나는 검색이나 카테고리별 게시물 조회(무한스크롤 이용)를 하고싶었고 이 부분을 담당하기로 했다. 지금까지 무난하게 잘 진행하고 있다.

아마 다음주 주말 쯤 1차 배포를 진행할 것 같으며 이후 아이디어 회의를 진행하면서 유용한 기능들을 추가할 것 같다. 나는 내가 맡은 부분에 책임을 다해서 열심히 할 예정이며 사용자 경험 개선이나 코드 개선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생각이다. 실제 운영을하고 피드백을 받아 고친다는 점에서 남은 기간이 큰 의미가 있을 듯 하다.